본문 바로가기
난임일기

난임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 추천, 실제 효과를 본 후기 ㅣ녹용과 흑염소

by jscaper 2024. 7. 25.

 

1. 먼저 일반한약 치료

 

한의학에는 회의적이었던 나는 한의원은 생각도 없었다가..

재작년 22년 겨울. 미혼이지만 나와 비슷하게 AMH수치가 낮아 고민이 많던 동생의 추천으로

신내동에 있는 한그루한의원을 찾았다.

한의원에서 하는 난임치료도 서울시에서 지원해준다고 해서 갔는데, 양방과 동시에 진행하면 지원을 해주지 않는다ㅠㅠ

그래도 이왕 왔으니, A4용지 2장 분량의 설문지를 작성하고 면담을 통해 내 몸 상태를 확인.

맥을 짚어보시고는....내 맥이 80대 노인의 맥이라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여자는 자궁이 따뜻해야한다고, 전체적으로 기를 보강시켜주는 약재들로 한약 처방을 받았다.

그리고 커피, 밀가루, 아이스크림 등등 기름진것은 한약 먹을 땐 금지!

그렇게 세 달 정도 한약을 복용하고 동시에 일주일에 두세번씩 자하거 침치료도 받았다.

하지만 금지해야할 음식을 제한하지도 않았고, 내 생활도 크게 변하지는 않아서

크게 효과를 본 것 같진 않았다. 부작용은 없었지만 그렇다고 눈에 띄는 변화도 없었다.

 

그렇게 한약 복용도 조금씩 시들해지고 침치료도 뜸하게 가다가....

 

 

2. 녹용 복용 시작

 

처음에 일반한약 상담할 때도 녹용을 추천해줬는데, 비용이 거의 2배정도 비싸기도해서 일반한약부터 복용했다.

마침 주변에서 녹용을 한번 권하기도 했고, 한의원을 다니고 있던 차에

새롭게 면담하면서 녹용을 첨가했다.

녹용은 러시아산이 으뜸이라고 한다. 러시아 사슴들이 가장 추운 지방에서 자라서 녹용에 양기가 많이 저장되어 있고, 골수조직도 치밀하다고 한다. 

러시아산 상대 부위 녹용 15일치40만원이었다. 크흡 

 

그런데!!!! 한달 조금 안되게 복용했을 때... 나의 난소기능저하 증상 중의 하나였던 야간뇨가 눈에 띄게 줄었다 +_+!!

사실 이게 난소기능저하 증상인줄도 모르고...

정말 솔직하게는 이러다 요실금 오는거 아닌가 남모르게 걱정도 했었더랬따....ㅋㅋㅋ

아무튼 이 야간뇨 줄어든게 너무너무 감격스러웠다..새벽에 졸려죽겠는데 억지로 일어나서 화장실 다녀오고..

그러면 수면의 질도 나쁠수밖에 없고.. 푹 잔 느낌도 안들어 피곤하고..

이랬던 피곤의 굴레에서 해방!!!!

 

녹용 강추!!!! ㅎㅎㅎㅎ

그렇다고 이게 시험관 시술이 잘 되는 것으로까진 이어지지 않았다. 그래도 한방은 내 몸 체질에 맞춰 근본적으로 회복시켜주는거니까 한번쯤 상담해보고 녹용을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야간뇨가 줄어들고 새벽에 아예 잠이 깨지 않을 때까지, 그리고 좀더 지속시키기 위해 3개월간 복용했다.

중단한지는 6개월이 넘었는데 아직까진 괜찮다!!

 

 

3. 흑염소진액도 도전

 

아직 남아 있는 흑염소진액

 

 

녹용으로 효과를 봐서인지 이제 한약에 신뢰가 생긴 상태 ㅋㅋㅋ

올해 초 겨울에 차병원에서 배아 이식에 실패했을 때, 엄마가 지인을 통해 흑염소진액을 맞춰주셨다.

미래와희망 산부인과로 옮길 때, 한약복용은 절대 금지라고..했지만... 흑염소에 한약재는 최소한으로만 부탁해서 1박스를 받았다.

오...그리고...이거 고기맛이 난다.. 

흑염소니까 당연히 고기맛이 나겠지...ㅋㅋㅋ많이들 엄청 역하고 잘못먹는다고 하는데..

이상하게 난 맛있게 잘먹었다 ㅋㅋㅋㅋㅋㅋㅋ지금까지 한약중 젤맛있음!

1박스를 거의 다 먹긴 했지만... 그런데 그때부터 보이는 난포가 채취 후에 보면 다 공난포였다..ㅠ.ㅠ

그래서 이젠 더이상 복용하지 않기로... 미래와희망 병원에서 하라는대로만 할거다 이젠. ㅎㅎㅎ

 

 

4. 복용해도 될까? 나의 추천은!

 

일반한약, 녹용, 흑염소진액... 사실 다 각각 나쁠 것 없고, 몸을 보강해주는 것들이니까 함부로 판단하긴 어렵다.

그래도 나는 녹용 하나는 추천!! ㅎㅎㅎ 내가 직빵으로 효과를 봤으니까!!ㅋㅋ

그런데 녹용을 복용할때도 사실, 양방병원에선 한약먹지말라고 한번씩은 말하니까 내심 찝찝하긴 했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차라리 먼저 녹용을 복용해서 몸을 보강한 다음 양방병원을 가는 것!

녹용 먹으면서 한의원 침치료도 좀 받고~ 

양방병원에서도 한약복용했으면 두달 쉬고 오라고 한다!

 

 

이상 내돈내산 한약, 녹용과 엄마찬스 흑염소 후기 끝!!!